컨텐츠 검색
포스코ICT, ‘대한민국 IT서비스 대상’ 수상

포스코DX 2019. 3. 4. 12:35

 

 

포스코ICT(사장 손건재)가 지난 28우리나라 IT서비스 기술 및 산업의 발전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IT서비스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포스코ICT는 중후장대연속공정인 철강산업에 세계 최초로 Smart Factory를 구축하여 국내 제조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이 과정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Smart Factory 플랫폼인 포스프레임(PosFrame)’을 개발상용화하였다. ‘포스프레임은 생산현장의 주요 데이터를 실시간 고속 수집하고빅데이터를 통한 분석 및 예측, AI를 적용한 최적의 제어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포스코ICT는 포스코를 비롯한 그룹 계열기업의 Smart Factory를 구축하고이를 기반으로 목재를 생산하는 동화기업자동차부품 전문기업 등 국내 제조업 전반으로 확산시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국가 제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한국IT서비스산업협회는 국내 IT서비스산업 발전 및 우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부터 기술혁신일자리혁신 2개 부문에서 대한민국 IT서비스 대상을 주최하고 있다.

최신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