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검색
스미싱으로부터 내 폰을 지켜라!

포스코DX 2015. 3. 18. 09:36

 

 PC와 스마트폰,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 동안 가장 많이 쓰는 물건일 텐데요.

해외 한 시장조사업체의 보고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는 25억명에 이를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인구 3명중 1명이 스마트폰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렇게 세계적으로 보편화된 기계 PC와 스마트폰, 우리를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주지만 우리를 더욱 쉽게 범죄의 위험에 빠지게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얼마 전 갑작스러운 사이버 금융공격에 피해를 입은 김 차장의 사례, 함께 보시죠.

 

 

위 김차장의 사례 잘 보셨나요?

이렇게 자신도 모르게 피해를 입는다면 정말 당황스러울 겁니다.

 

그럼 포스코ICT가 최근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사이버금융범죄에 대해 소개하고 꼼꼼히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모두, 집중!! @.@

 

 

그럼 최근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 신종 사이버금융범죄 수법, 스미싱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

 

 

 

지난 달 미래창조과학부의 통계에 따르면 `15 1월 스미싱 건수는 12 597으로 작년에 비해 151%나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스미싱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해 피해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정부에서 직접 대국민 스미싱 주의 당부를 하는 등 갈수록 스미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혹시 여러분, 아래와 같은 문자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렇게 평소에 충분히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내용이라 스미싱임을 인식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 모두 스미싱의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피해자의 지인 등 특정인을 사칭해서 공격하는 경우도 많아 피해범위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결제방식이 현금, 신용카드에서 가상계좌지불, 모바일결제 등으로 발전하는 것도 금융관련 사이버범죄가 급증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여러분, 이런 위험을 평소에도 인지하고 예방한다면 개인정보 및 금융피해, 쉽게 막을 수 있지 않을까요?

 

 

 

우선 문자로 전송된 링크를 누르지 않는 것이 범죄를 막는 가장 큰 방법이겠지만 일상에서 스마트폰 어플이나 정보보호 사이트를 이용해서도 스미싱을 막을 수 있습니다.

 

 

 

 

 

최신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