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DX 2016. 6. 24. 13:25
평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 요즘 점점 올라가는 기온 때문에 야외로 나들이 나가기가 망설여 지시죠? 무더운 여름 날씨 속 가족 모두가 만족할 만한 나들이 장소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시원한 동굴로의 이색 나들이를 떠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름에 딱 어울리는 시원한 나들이 장소,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 테마파크 ’광명 동굴’로 함께 떠나 보실까요?
경기도 도심 한가운데 동굴이 있다?
경기도에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 동굴’, 1972년 폐광되어 애물 단지 취급을 받았던 이 장소가 지금은 최고의 동굴 테마파크로 변신하였습니다. 남녀 노소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광명 동굴 알차게 즐기는 TIP’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코끼리차 아이샤 VS 광명 누리길’ 당신의 선택은?
광명 동굴은 총 3개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 주차장의 경우 주차장의 경우 광명 동굴과 500m 정도 떨어져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녹음과 잘 어우러진 ‘광명 누리길’ 을 따라 걷다 보면 금새 광명 동굴 입구에 도착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셨다면 3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코끼리차 아이샤’를 이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흙 내음 나는 도고내 고개길을 거쳐 숲 속길 2.3KM 따라 운행되는 코끼리차 아이샤 투어 체험은 광명 동굴을 찾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 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제 3주차장은 광명동굴 입장권을 소지하신 분에게는 주차비가 무료라고 하니, 주차비 대신 편도 대인 2,000원, 소인 1,000원에 아이들과 함께 ‘코끼리차 아이샤’에 탑승해 보세요.
▶ 사진 출처 : 광명동굴 홈페이지
이색 전시회와 체험 활동도 놓치지 마세요!
광명 동굴 테마파크에서는 다양한 전시회와 체험 활동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9월 4일까지 전시 예정인 프랑스 ‘라스코 동굴 벽화’ 는 국내에서는 쉽게 만나기 힘든 전시회인 만큼 광명 동굴 입장료와 함께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해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모바일 앱에서 미리 예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외에도 아이들을 위한 ‘광물 채광’, ‘광산 모자 만들기’ 체험 활동도 즐길 수 있는 ‘동굴 숲 속 체험 놀이터’ 와 광산 동굴 속 요정과 난쟁이들을 만날 수 있는 ‘아이샤 숲’ 에서 아이들과 함께 이색적인 추억 거리도 남겨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 사진 출처 : 광명동굴 홈페이지
이색 테마로 가득한 광명 동굴 탐험 시작!
이제 본격적으로 광명 동굴을 내부 관람 팁을 알려 드릴 텐데요. 광명 동굴 내부에서는 다양한 테마 공간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동굴 입구에서 안전모를 장착하고, 광명 동굴 내부로 들어서면 서늘한 공기와 함께 형형색색의 LED 장미들이 맞이해 주는 ‘바람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장미 길을 따라 가다 보면 메인 광장인 원홀 광장을 만나게 되는데요. 4개의 동공이 만나는 곳으로 이곳에서부터 본격적인 동굴 탐험이 시작됩니다. 어둠 속 빛을 주제로 한 ‘빛은 공간’ 에서는 LED 조명과 뉴미디어 기법을 이용한 작품들과 빛의 생명체를 감상 할 수 있고, 빛의 공간 끝에는 예상치 못한 이색 장소를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동굴 예술의 전당” 동굴 속에 어떻게 이런 곳이 존재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영화관에서만 볼 수 있는 큰 스크린과 좌석들의 조화를 이룬 이 공간에서는 주말마다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이 펼쳐 진다고 합니다. 방문하시기 전 공연 관람 시간을 미리 체크하는 것도 광명 동굴을 2배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일 것 같네요!
▶ 사진 출처 : 광명동굴 홈페이지
이외에도 동굴 지하 암반수를 이용해 만든 동굴 아쿠아리움에서는 1급수에서만 산다는토종 물고기와 세계 곳곳의 다양한 물고기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지하 암반수와 LED 조명을 활용해 키운 동굴 천연 식물을 볼 수는 동굴 식물원도 위치해 있어 아이들에게는 동굴 탐험과 함께 동굴에 사는 생명체들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 사진 출처 : 광명동굴 홈페이지
과거 황금 광산이라고 불리던 광명 동굴의 위상에 걸맞게 “황금길, 황금 궁전, 황금 방”과 같이 황금을 테마로 한 공간들도 당연 돋보였는데요. 특히 황금 궁전은 6개의 거대한 황금 기둥과 동굴 요정 아이샤가 품고 있는 금괴를 만져보는 체험존에서 아이샤의 주문 ” 쉭쉭 호이호이 아이야~!” 를 외치면 행운이 이루어진다고 하니 꼭 한번 주문을 외어 보세요!
이외에도 볼거리가 너무나 많은 광명 동굴 반지의 제왕을 만든 뉴질랜드 웨타워크숍이 제작한 길이 41m, 무게 800Kg인 광명 동굴의 제왕이라고도 불리는 신비의 용과 황금 폭포, 불로장생 계단 등 동굴 이곳 저곳을 오르내리다 보면 여기가 폐광이 아니라 천연 동굴이 아닌가 라는 착각이 들 정도 였습니다.
동굴 탐험이 끝날 무렵 맞이하게 되는 194m 길이의 동굴 와이너리! 동굴 내 온도 때문에 천연 와인 셀러가 된 이곳 와인 동굴에서는 와인의 역사, 생산, 글라스와 축제, 제조과정 등 와인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뿐 아니라, 와인을 직접 시음해 볼 수도 있습니다. 전국에서 생산되는 100여종의 국산 와인만을 판매하고 있어 대한민국 와인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하니 참 대단하죠?
납량 특집 동굴 ‘귀신의 집’ 들러보세요!
무더운 여름에는 역시 등골이 오싹한 납량물들이 인기죠? 수도권 유일 동굴 관광지인 광명 동굴에서도 오는 7월부터 동굴 지하 세계에 공포체험관 ‘귀신의 집’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 그 준비가 한창인데요. 동굴 지하 깊이 자리잡은 귀신의 집은 그 주변에 서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으스스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름 시즌 야간 개장과 동시에 한정적으로 운영된다고 하니 광명 동굴을 방문 하신다면 ‘동굴 속 귀신의 집’ 도 잊지 말고 한번 방문해 올 여름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 버리세요!
▶ 사진 출처 : 광명동굴 홈페이지
포스코ICT 블로그에서 준비한 ‘광명 동굴 즐기는 팁’ 어떠셨어요? 광명 동굴을 구석 구석 탐험하다 보면 1시간이 훌쩍 넘는 시간이 금새 지나가 버리는데요. 실내가 서늘한 편이라 여름이라도 긴팔 옷 하나 챙겨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광명시를 관광 도시로 급 부상시킨 광명 동굴! 이제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여름 나들이 장소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Cul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를 웃고 울린 말말말... 말보다 뭣이 중헌디?! (0) | 2016.07.05 |
---|---|
[선배가 말하다 7탄] MES운영팀 김수상 Sr.Manager (2) | 2016.06.30 |
[본격 직장 뒷담화]불량 매너 동료들 때문에 못살겠어!! (0) | 2016.06.20 |
[선배가 말하다 6탄] 포스코 ICT No.1 여성 엔지니어를 만나다. (1) | 2016.06.20 |
[최고의 팀을 만나다1탄] EmergingBiz사업기획 회사의 미래 먹거리를 찾아라! (0) | 2016.06.02 |